[퇴직연금-대한생명] DC형 적립금 누적수익률 최고 수준
입력 2011-03-22 17:33
대한생명 퇴직연금 보험상품은 계약기간 동안 원리금이 보장돼 안정성을 추구하는 ‘이율보증형(GIC)’과 채권 가치주, 배당주, 성장주 등 편입자산의 위험도와 특징이 다른 상품들 가운데 선택 할 수 있는 ‘실적배당형’이 있다.
또 신탁상품은 2개 은행의 정기예금과 12개 자산운용사의 퇴직연금 전용펀드 중 운용수익률, 자산규모, 운용사 건전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 펀드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5가지 투자성향별 포트폴리오를 매월 제시하는 등 고객 맞춤형 상담서비스와 정보제공 등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정 수준의 수익 또는 손실 발생시 고객에게 통보하는 위험 신호 알람 서비스(Warning Signal System)는 대한생명이 다른 경쟁사들 상품과 차별화한 투자상담 및 위험관리 서비스다.
이 밖에 ‘퇴직연금 금융시장동향’ ‘자산운용 및 재정검증 보고서’ 등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적립금 운용현황 및 투자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30년 이상 퇴직보험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8년부터 지난해 3분기까지 확정기여(DC)형 적립금 누적 수익률이 업계 최고 수준인 19.46%를 달성했다. 또 보험금 지급능력과 퇴금연금 안정성에 있어서는 국내 양대 신용평가 기관인 한국신용정보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2007년부터 4년 연속 신용평가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