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소리 책장 넘기는 소리-성경적 경제부흥] 성경 2350구절에서 언급된 경제
입력 2011-03-21 17:49
성경적 경제부흥/김광선 지음/세계부흥선교회
세계적으로 경제가 풍랑을 만난 때, 주님을 믿는 백성들이 하나님 말씀으로 돌아가길 촉구하며 성경을 통해 경제 부흥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책은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사람에게 부하게 하시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 하시느니라”라는 말씀을 주제로 경제의 주인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저자는 잠언을 비롯해 신구약 성경을 통해 하나님은 돈과 소유와 재산에 관해 2350구절이나 언급하셨다고 밝힌다. “기도에 대해서는 500구절, 믿음에 대해서는 500구절 미만이라는 사실은, 경제에 대한 하나님의 관심의 비중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도 비유 말씀 38개중 경제에 관해 16개나 말씀하셨다.”
저자는 성경 66권 중 잠언에서 ‘경제’에 대한 부분이 가장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또 그는 잠언에서 경제 부흥을 받아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경제 부흥이 어디로부터 오는가, 경제 부흥을 누가 받는가, 경제 부흥을 받을 자가 경계할 일은 무엇인가, 경제 부흥을 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발견하고 견딜 수 없는 뜨거운 감동과 전하고 싶은 불같은 마음으로 부흥회를 인도하며 책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성경적 경제교육 교재로 이 책을 출판한 저자는 참된 경제 부흥은 하나님께서 주셔야 된다고 강조한다. 그런 의미에서 잠언 10장 22절,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사람으로 부하게 하시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 하시느니라”는 이 책의 주제 성구이다. 경제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이다.
책이 출판되면서 저자는 매주 금요일 전국목회자 초청 성경적 경제부흥 콘퍼런스를 열고 있다. 전국 각 지역 목회자 콘퍼런스, 교회 부흥회 인도에 열중하고 있다.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광주기도원에서 성경적 경제부흥 콘퍼런스를 갖는다(031-972-3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