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月 26日)

입력 2011-02-25 17:40

“너희가 전에는 하나님께 순종하지 아니하더니 이스라엘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이제 긍휼을 입었는지라 이와 같이 이 사람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니 이는 너희에게 베푸시는 긍휼로 이제 그들도 긍휼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가운데 가두어 두심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풀려 하심이로다”(로마서 11:30∼32)

“Just as you who were at one time disobedient to God have now received mercy as a result of their disobedience, so they too have now become disobedient in order that they too may now receive mercy as a result of God’s mercy to you. For God has bound all men over to disobedience so that he may have mercy on them all”(Romans 11:30∼32)

‘종은 울리기까지 종이 아니고 노래는 부르기까지 노래가 아니다.’ 존재는 행동할 때 비로소 그 실존을 드러낸다는 시구입니다. 하나님께서 값없이 베풀어주신 사랑과 은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관념적인 신(神)에 불과하던 하나님은 비로소 인격적인 신 ‘나의 하나님’이 됩니다. 그것이 신앙의 비밀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