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月 27日)
입력 2011-01-26 19:00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 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히브리서 13:16)
“And do not forget to do good and to share with others, for with such sacrifices God is pleased”(Hebrews 13:16)
예배의 사전적 의미는 하나님 앞에 경배하는 의식입니다. 주일날 교회에서만 드리는 게 예배의 전부는 아닙니다. 교회 바깥에서, 즉 가정과 직장 등 일상에서의 삶까지 예배입니다. 즉 크리스천의 모든 삶이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께 드려지는 예배가 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중에서도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는 어떤 예배입니까. 그것은 나 자신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삶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는 곧 이웃을 위한 삶이기도 합니다. 거기엔 자신만의 영광이나 영달은 끼어들 틈이 없습니다. 이 같은 진정한 예배의 의미를 안다면 스스로 영광을 취하기보다는 이웃을 위해 축복의 통로가 되는 길을 기꺼이 택할 것입니다. 그 때문에 때로는 자신을 비우고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삶을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라는 걸 아는 이상 머뭇거리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는 어떻습니까.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