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고향에 못가십니까, 집에만 계실겁니까… 설빔 입고 테마파크·리조트로

입력 2011-01-26 21:36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 동안 이어지는 설날 황금연휴를 앞두고 마음은 벌써 고향길을 달리고 있다. 지난해에 비해 연휴는 이틀 늘었지만 구제역 여파 등으로 아예 귀성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고 집안에서 연휴를 보낼 수는 없는 일. 이런 때 설빔 곱게 차려입고 인근의 테마파크나 리조트를 찾아보자.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 오가는 길은 항상 붐비게 마련이므로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일찍 가고 일찍 돌아와야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다.

◇에버랜드=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가 연휴기간 내내 카니발 광장에서 펼쳐진다. 전문 강사로부터 민속 타악기 연주를 배워보는 ‘둥둥 타악놀이’에도 참여해보자. 정오와 오후 4시에는 모든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길쌈놀이 등도 열린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토끼 6마리가 펼치는 묘기도 볼거리(www.everland.com).

◇롯데월드=권원태 명인의 외줄타기 공연과 떡메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가 펼쳐지는 가운데 여성 25인조 농악대의 민속타악 퍼포먼스 ‘풍물 한가락’이 흥을 돋운다. 한복 차림 캐릭터들의 거리공연과 민속박물관에서 펼쳐지는 가족대항 윷놀이도 재미있다. 토끼띠 입장객에게는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30% 할인혜택을 준다(www.lotteworld.com).

◇서울랜드=토끼해를 맞아 가족 대항 인간토끼 윷놀이 대회와 토끼와 거북이 2인3각 달리기 경주가 설 연휴 기간 계속된다. 토끼띠 입장객에게 동반 1인까지 자유이용권 50% 할인혜택도 준다. 서울랜드 캐릭터들의 풍물패 공연, 신년 노래자랑, 새해 소망 적기, 다양한 민속놀이와 외줄타기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www.seoulland.co.kr).

◇한국민속촌=호남우도농악과 줄타기 공연이 매일 두 차례 펼쳐지고, 전통혼례는 3∼6일에 하루 한 차례씩 선보인다. 새해 소원성취의 내용을 담은 뿌리패예술단의 큰북공연(4일)과 달집태우기(3,6일)도 볼거리. 이밖에도 떡메치기 및 맷돌 돌리기, 연 만들기, 제기 만들기, 윷 만들기 등 다채로운 민속체험행사가 열린다(www.koreanfolk.co.kr).

◇한화리조트=설악워터피아에서는 하루 세 차례 마술을 선보이는 ‘매직캣 매직 콘서트’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쿠아로빅’ 체험행사가 열린다. 대천에서는 3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윷놀이 대회를 하고 사우나 입장객을 대상으로 ‘복주머니 행운찾기’ 이벤트를 펼친다. 산정호수에서는 봉춘서커스 공연을 선보인다(www.hanwharesort.co.kr).

◇곤지암리조트=객실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을 내걸고 개인 및 가족대항 민속놀이 경연대회가 3∼5일 열린다. 동굴와인카브 ‘라그로타’에서는 29일과 내달 5일에 주말 와인장터와 무료 시음회를 진행한다. 해리포터 등 최신 영화를 무료로 즐기는 ‘곤지암 토요 시네마’와 키다리 피에로의 마술공연 및 요술풍선도 볼거리(www.konjiamresort.co.kr).

◇하이원리조트=대형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민속게임이 3∼4일 마운틴과 밸리의 스키하우스에서 진행된다. 4개의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거나, 투호 던지기를 해 우승하는 고객에게는 캐릭터 인형 등 선물을 증정한다. 강릉한과, 영광굴비, 제주옥돔 등 설날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기프트 스페셜’ 이벤트는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린다(www.high1.com).

◇현대성우리조트=설날 당일에 팽이치기, 설피 신고 달리기, 외발썰매 오래타기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5일에는 ‘어울림’을 주제로 화려한 불꽃축제와 함께 펀파크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6일 열리는 X-파크 크로스 게임은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롭다. 한우, 더덕, 장뇌삼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판매한다(www.hdsungwoo.co.kr).

◇엘리시안강촌리조트=설날인 3일에 가족이 함께하는 윷놀이 대회, 눈썰매 대회,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줄넘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가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시즌권, 숙박권, 리프트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레스토랑 우야정에서는 새해맞이 떡국도 판매한다. 리조트 내에 백양리역이 있어 전철을 타고 오갈 수 있다(www.elysian.co.kr).

◇오크밸리리조트=설 연휴 동안 3세대가 공유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이벤트를 준비했다. 3일과 5일에는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와 군고구마 구워먹기 등 토속 먹거리 장터를 선보이고, 매듭과 탈 만들기 체험행사도 열린다. 5일 저녁에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티아라 등 아이돌 그룹의 특별 콘서트도 펼쳐진다(www.oakvalley.co.kr).

◇키자니아=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한마당’이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소망나무에 새해 소망을 적어 매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고, 2∼4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에게는 세뱃돈으로 10키조(키자니아의 화폐)를 준다. 연휴기간 중 키자니아 거리에서는 상모나 고깔을 쓴 어린이들이 풍물공연도 선보인다(www.kidzania.co.kr).

박강섭 관광전문기자 kspar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