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月 24日)
입력 2011-01-23 17:13
“그러나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느니라 우리가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못 하리니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디모데전서 6:6∼8)
“But godliness with contentment is great gain. For we brought nothing into the world, and we can take nothing out of it. But if we have food and clothing, we will be content with that”(1Timothy 6:6∼8)
진정한 신앙은 자족(自足)으로 나타납니다. 신앙은 지금의 상태를 하나님께서 주신 최선으로 받아들이는 결단의 행위입니다. 물론 현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최선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불만족스럽고, 모순되고, 궁핍한 게 많습니다. 하지만 신앙은 부족한 현실조차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합니다. 그 척박한 현실에서 모든 걸 새롭게 쌓아갑니다. 따라서 자족은 정체나 퇴행이 아닌 진정한 변혁을 가져옵니다. 지금 당신의 현실은 어떻습니까. 감사하기엔 불행한 일뿐이고, 시작하기엔 가진 것이 없습니까. 일단 당신이 발 딛고 선 그 현실을 인정하십시오. 거기서 위대한 신앙여정은 시작될 테니까요.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