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月 14日)
입력 2011-01-13 18:14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태복음 18:3)
“And he said: I tell you the truth, unless you change and become like little children, you will never enter the kingdom of heaven” (Matthew 18:3)
거듭난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겸손입니다.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은혜의 용광로를 통과한 사람들은 겸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와 전적으로 격이 다른 우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대면한 사람들에게 교만함과 완고함이 있을 수 없습니다. 어린아이들은 교만하지 않습니다. 마음이 강퍅하지 않습니다. 보는 것 그대로를 믿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자라나고, 우리 안에 힘이 생길수록 교만해집니다. 자기의 의를 강조합니다. 지금 한국교회의 여러 문제들이 교만한 지도자들에 의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가장 겸손한 척 하지만 내면 깊숙한 곳에 교만이란 뿌리 깊은 죄성에 물들어 있는 사람들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한국교회를 보고 말합니다.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을 지녀라.”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