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주님 처럼 外
입력 2011-01-11 18:08
◇주님 처럼/이주연/강같은 평화
홈페이지 ‘이주연의 산마루 서신(www.sanletter.net)’을 통해 매일 아침묵상을 전하는 저자의 책. 한 편 한 편에서 자연과의 교감, 진리, 사랑과 소망, 믿음을 전하고, 세상에서 잘 사는 법에 대해 가르치려 하지 않고 조용하게 일깨운다. 저자는 소통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십자가는 하늘과 땅, 하나님과 인간, 인간과 인간의 단절을 끊은 소통이며, 부활은 그 소통에 영원한 생명을 불어 넣는다.”
◇포기없는 기다림/유재명/넥서스CROSS
하나님은 호세아, 아브라함, 욥에게 그러하셨듯이 현재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명령을 하실 때도 있고, 끝이 없어 보이는 고난의 길을 걷게 하실 때도 있다. 순탄하지 않은 목회의 길을 걸어온 안산 빛나교회 유재명 목사의 첫 번째 책. 저자는 책에서 그런 순간들을 만날 때 우리는 과연 하나님께서 가라고 하시는 길을 걸어갈 수 있을지 돌아보게 만든다. 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라며 우리 삶의 변화를 촉구한다.
◇미운 남편과 행복하게 사는 법/게리 채프먼 지음, 박미낭 옮김/살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배우자들의 행동 이면에 자리한 동기와 이유를 이해하도록 도우면서 행복한 삶을 일구는 방법을 제안한다. 무책임한 배우자, 일벌레 배우자, 독선적인 배우자, 대화를 거부하는 배우자,말을 함부로 하는 배우자, 우울한 배우자, 바람피우는 배우자 등 10가지 유형의 배우자가 제시된다.
◇신구약을 관통하는 그리스도/임덕규/CLC
하나님 계시의 첫 책인 구약성경은 인류의 소망인 그리스도를 모형적으로 설명하고 약속하셨다. 신약성경은 그 약속된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실체로 오셨다는 하나님의 계시이다. 그러므로 신구약성경은 그리스도를 주제로 하고 있다. 책은 신구약성경을 관통하는 그리스도를 드러내어 신자들로 하여금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인생의 모든 문제의 해답을 얻도록 하는 목적으로 쓰여졌다.
◇당신에게 꼭 필요한 한 가지 변화/스티브 초크 지음, 김광석 옮김/요단
1985년 영국에 본부를 둔 오아시스 트러스트란 구호단체를 설립한 후 도전과 위기를 통과한 저자는 한 단체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 어떤 변화의 과정을 통과해야 하는지 기록했다. 자신의 경험과 후회, 반성 등을 엮었다. 다음 사역에서는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 해야 할 것들을 소개한다. 최고경영자 경험에서 얻은 25개의 실제적인 원칙을 제시한다.
◇내 아들을 남자로 키우는 법/제임스 답슨 지음, 윤종석 옮김/두란노
세상이 각박해질수록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는 일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 자녀가 있는 가정은 어느 집이건 바람 잘 날 없다. 특히 남자아이를 키우는 일은 곱절로 힘이 든다. 그러나 남자아이의 원재료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방법대로 키우다 보면 해법은 저절로 보인다. 자녀양육의 최고 권위자인 저자가 아들을 올바르게 키우는 성경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