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하반기 히트상품-V라인얼굴 광동옥수수수염차] 누적판매 7억병
입력 2010-12-21 17:35
광동제약의 ‘V라인얼굴 광동옥수수수염차’는 올해도 판매 1위를 지키며 누적판매 7억병을 돌파했다. 2006년 7월에 출시된 직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더니 2008년 7월부터 월 판매 1000만병을 넘어서며 차음료 분야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제품 수명이 2년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유행이 빠르게 변하는 차음료 시장에서는 경이적인 기록이다.
인기의 비결은 우선 재료에 있다. 한방에선 옥수수수염이 이뇨작용, 부기제거 효능이 뛰어나다고 했다. 광동제약은 이 점을 착안해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수염의 기능을 더한 새로운 차를 만들어냈다. 특히 녹차의 떫은 맛을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광동제약은 또 기존 차 음료들이 다이어트, S라인 등을 내세운 것과 달리 부기 완화 효능을 활용해 ‘아름다운 얼굴선’을 콘셉트로 잡았다. 포괄적이고 막연한 다이어트 개념보다는 부기가 없는 아름다운 얼굴에 초점을 맞춘 것. 또 옥수수수염차가 전통 여인상과 겹쳐지도록 하는 전략을 적절히 구사해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광동제약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제품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