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캠프 어디가 좋을까] 국제윙윙스쿨 겨울 윙윙캠프
입력 2010-12-20 17:38
50m 하강 등 대모험 목적 있는 아이로 변화
오늘의 시대는 4∼14세의 총체적인 변화가 절실한 시대다. 전 세계 기독교 지도자의 85%는 어린이 시절에 변화된 사람들이며 미국 크리스천의 85%도 어린이 시절에 변화된 사람들로 나타나고 있다. 윙윙캠프는 이 변화가 하나의 불씨가 되어서 민족을 불태우고 세계를 불태우는 부흥으로 연결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국의 어린이와 교사를 대상으로 국제윙윙스쿨이 주관하는 2011 겨울 전국윙윙캠프가 다음 달 10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유토피아 유스호스텔에서 6차에 걸쳐서 실시된다.
윙윙캠프는 국민일보, CGN-TV, CTS 등에 소개되었으며, 교회성장연구소는 월간 ‘교회성장’ 2007년 6월호를 통해 100여개의 여름 성경학교 캠프 프로그램을 전문가들과 함께 참여교회들의 만족도, 캠프와 주제, 교육 프로그램, 캠프 이후 어린이들의 변화 등을 검증하여 윙윙캠프를 ‘베스트 5’에 선정한 바 있다.
윙윙캠프는 충청도와 경상도 전라도에서도 많이 참가한다. 윙윙캠프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변화 때문이다. 캠프에 참석한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변화가 부모와 주변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어린이들이 구원에 감격하게 되고, 성경 말씀을 사랑하게 되고, 하나님을 즐거워하게 된다. 캠프 후에 생기는 변화가 길게는 6개월까지 계속되기 때문이다.
그 비결은 즐거움과 영성에 있다. 윙윙캠프는 즐겁다. 어린이들은 캠프에 와서 큰 기쁨을 맛본다. 단체로 즐기는 50m 하강, 눈썰매, 대형 에어바운스, 팀워크 게임 등을 이용한 놀이가 어린이들을 감동시킨다. 윙윙대모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신바람 나게 놀면서 하나 됨과 순종,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배운다. 무엇보다도 신나게 놀면 서로를 향해, 교사를 향해, 하나님을 향해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잘 준비된 뮤지컬과 윙윙캐릭터, 신나는 댄싱 등은 어린이들의 뜨거운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어린이들은 즐거움과 감동 속에서 성경적인 가치관을 받아들인다.
신나게 놀고먹고 문화 프로그램을 보면서 행복해진 어린이들은 낮잠을 잔다. 저녁 시간을 위한 에너지 축적의 시간이다. 등골이 오싹해지는 천국문 드라마는 어린이들을 천국과 지옥의 실재로 인도한다. 이어지는 뜨거운 찬양과 말씀은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을 경험하는 시간을 준다. 그 후에 1시간의 기도 시간은 눈물과 회개와 감사의 시간이 된다.
이 광경은 wingwings.com을 통해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구원의 감격으로 인해 예수님을 사랑하게 되고, 예수님의 사랑과 치유를 경험함으로 바른 정체성과 높은 자존감을 갖게 되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용서하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어린이들은 진정한 예배자로 헌신하며, 교회와 하나님 안에서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윙윙캠프의 프로그램은 저녁집회에 초점을 맞추어서 진행된다. 또한 캠프를 통해 경험하고 배워간 BCC(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QT)는 이후 지속적인 신앙 성장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윙윙캠프에 참석자들을 위한 세미나도 개최된다. 2010년 1월 3∼5일 오후 7시30분 삼일교회에서 윙윙세미나가 열린다. 2단계 강의에 참석하면 윙윙캠프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국제윙윙스쿨은 캠프 후에 어린이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양육하기 위한 윙윙리더십스쿨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삼일교회에서는 초등학생 200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총체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수학동창생과 윙윙잉글리시를 통하여 성적도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다. 최근에는 맥스 루케이도 목사의 ‘너는 특별하단다’라는 책과 DVD를 영어 교재로 만들어 전국으로 보급하고 있다. 윙윙캠프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02-932-9269·www.wingwing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