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 마스크·생고기 드레스·이완 음료… NYT ‘2010년의 아이디어’로 선정

입력 2010-12-17 17:58

‘브라 마스크’ 등 2010년 신제품이나 아이디어 30개가 뉴욕타임스(NYT)의 ‘올해의 아이디어’로 16일(현지시간) 선정됐다.



브라 마스크는 화재 폭발 등 비상사태 때 마스크로 변신하는 브래지어로 양쪽의 컵에 필터가 들어 있어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하나의 브래지어로 2명을 살릴 수 있어 효과적이다. 스위스 에이즈연맹이 시판키로 한 12∼14세 청소년용 콘돔은 출시되자 논란이 일기도 했다.

페달 속에 엔진을 감쪽같이 숨긴 자전거는 선수들에 대한 도핑테스트에만 열중하던 사이클연맹이 엑스레이 기계까지 도입하게 만들었다. 신발에 달린 장치를 통해 수직 점프를 4인치나 높여주는 농구화 ‘콘셉트1’ 역시 미국프로농구(NBA) 경기에 사용이 금지됐다.

이밖에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MTV 시상식에서 입고 나온 ‘생고기 드레스’, 커피처럼 각성 효과가 있는 에너지 음료에 맞서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는 ‘이완(Relaxation)음료’, 매사추세츠공대(MIT) 슬론 경영대학원 경제학 교수 2명이 공동 개발한 하루 단위 물가변동지수 등도 올해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장지영 기자 jyja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