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축 특집-헵시바멀티미디어] 음향·영상시스템 설계·시공 선도
입력 2010-12-16 19:03
(주)헵시바멀티미디어(대표 오성환)는 멀티미디어란 말이 생소한 1998년부터 교회의 음향·영상 시스템을 설계하고 시공해온 선도기업이다. 헵시바는 교회 AV시스템의 품질과 균형을 기초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교회의 음향과 영상시스템에 관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헵시바는 무엇보다 교회의 음향·영상 시스템 설계와 시공을 전문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2007년부터 세계적인 프로오디오 음향제조사인 이탈리아의 아웃라인(Outline)사의 스피커를 비롯한 음향기기를 수입하면서 세계 최고수준의 음향솔루션을 교회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헵시바가 아웃라인사의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말씀선포라는 엄중한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는 소리를 만드는 데 놀라운 해상도와 명료도를 가졌기 때문이다. 순간적인 임팩트보다는 오래 들어도 피곤하지 않고 깨끗하고 맑은 소리를 듣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한 부분이라고 헵시바는 생각하고, 이를 토대로 교회의 음향설계를 하고 있다. 교회는 라이브(Live)라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이를 위해 많은 장비들이 설치되게 되는데 따라서 무엇보다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햅시바는 수많은 교회의 시스템 시공을 통해 이러한 부분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쌓아왔으며, 이와 더불어 더욱 완벽한 교회음향시공을 위해서 교회공간에 대한 기술과 건축음향을 위해 미국의 유명한 컨설팅사와 긴밀한 협력을 하고 있고 대학교 음향관련 교수들과의 산학협력 또한 지속적으로 자문 및 협의를 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애프터서비스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헵시바는 교회 음향·영상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우위와 하나님의 일을 한다는 사명으로 지금도 교회의 음향·영상 시스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www.hebsiba.kr·02-6309-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