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특집-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자기소개서로 선발… 폭넓은 장학제도
입력 2010-12-13 17:46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12월 1∼31일 201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외국어계열의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와 사회계열의 경영학부, 언론홍보학부 등 6개 학부다.
정원내 모집인원은 신입학 800명, 2학년 편입학 289명, 3학년 편입학 997명 등 2086명이다. 산업체위탁생, 군위탁생,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특수교육대상자 등은 정원외로 선발한다.
입학지원자는 학교 홈페이지(www.cufs.ac.kr)를 통해 온라인 입학원서를 작성한 후 평가에 응시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평가방법은 자기소개서 80점과 학업소양평가 20점이다. 어학 및 기술자격증이 있으면 최대 5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학기당 최대 12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는 시간제 등록생도 13일부터 모집을 시작했다. 시간제 등록생은 고등학교생활기록부나 대학성적증명서로 평가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입학장학금, 성적장학금, 보훈장학금, 가족장학금, 위탁교육장학금, 글로벌인재육성장학금 등 폭넓은 장학 제도를 운영 중이다. 학자금 융자도 지원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외국어특성화 대학이다. 한국외국어대가 쌓아온 56년의 외국어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에 재현했다. 미국의 애너하임대학교와 공동으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AU-CUFS TESOL(성인테솔)’ 및 ‘TEYL(어린이테솔)’ 자격증도 발급한다. 영어 및 일본어학부에서는 번역사 프로그램을, 중국어학부에서는 번역사 및 조기중국어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희진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