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26日)

입력 2010-11-25 17:42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골로새서 1:15∼16)

“For by him all things were created: things in heaven and on earth, visible and invisible, whether thrones or powers or rulers or authorities; all things were created by him and for him”(Colossians 1:15∼16)

이 세상에는 많은 예수가 있습니다. 부자인 예수도 있고, 가난한 자 예수도 있습니다. 금욕주의자 예수도 있고, 자유주의자 예수도 있습니다. CEO 예수, 의사 예수, 정치인 예수…. 존 스토트는 그의 책 ‘제자도’에서 “세상의 종교 시장에는 많은 종류의 예수가 나와 있지만 대부분이 거짓 예수, 왜곡된 예수, 진정한 예수를 어설프게 모방한 것들”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인간이 결국 왜곡된 예수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진정한 예수는 성경에서 말하는 예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거기엔 ‘나’를 바꿔야 하는 고통이 수반됩니다. 하지만 그것이야말로 성숙한 신앙으로 가는 첩경입니다. 당신은 성경이 말하는 예수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습니까.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