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새 상품] 신한금융투자, 홍콩 상장 中 선두기업에 투자 外
입력 2010-11-23 22:14
홍콩 상장 中 선두기업에 투자
신한금융투자는 23일부터 해외자문형 랩(Wrap) 상품인 ‘니하오 차이나 Wrap’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니하오 차이나 Wrap’은 홍콩에 상장된 중국의 선두기업과 소비성장 수혜 기업 등에 투자하며, 신한투자와 자문계약을 맺은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추천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가운데 신한투자가 최종 선택해 운용한다.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으로, 수수료는 3%가 부과된다. 이 상품을 통해 해외 주식거래에서 발생한 양도차익은 종합소득에 포함되지 않고 양도소득세로 분류된다. 신한투자는 가입 고객에 한해 전문 세무사를 통한 양도소득세 신고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투자 전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30∼40개 종목 압축 포트폴리오
ING자산운용은 압축투자전략으로 운용되는 ‘ING 코리아포커스분할매수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1호(주식혼합)’를 우리은행을 통해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ING코리아포커스분할매수목표전환형펀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30∼40개 종목에 투자하는 압축포트폴리오 펀드다. 설정 후 3개월 간 주식을 분할매수해 변동성 장세에 대응하고, 1년 이내에 15%, 그 이후에는 20%의 목표를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된다. 가입 최소금액은 500만 원부터다.
고객 대상 황금토끼 한 냥 경품
하나은행은 연말을 맞아 적립식 상품 가입고객에게 황금토끼 한 냥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2011 황금토끼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적금, 펀드, 방카슈랑스 및 일부 연금 상품으로 가입하는 개인고객 중에 5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자를 대상으로 한다. 내년 2월11일까지 응모한 고객 중 총 126명을 추첨하여 황금토끼 한 냥, 황금토끼 세 돈, 황금토끼 한 돈, 뮤지컬 공연티켓 등을 제공한다. 기존 이벤트 상품 보유 고객은 추가로 다른 이벤트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 대상 고객에게는 OK캐쉬백 1000 포인트를 지급하고, 해당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에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 시 OK캐쉬백 1000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