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22日)
입력 2010-11-21 19:28
“만국의 족속들아 영광과 권능을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지어다 예물을 들고 그의 궁정에 들어갈지어다”(시편 96:7∼8)
“Ascribe to the LORD, O families of nations, ascribe to the LORD glory and strength. Ascribe to the LORD the glory due his name; bring an offering and come into his courts” (Psalm 96:7∼8)
진정한 감사란 하나님의 것을 하나님의 것으로 인정하는 행위입니다. 당신에게 있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소유로 되돌려드리는 행위입니다. 하나님만이 만물의 진정한 주인이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소유 중엔 물론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거기엔 남모르는 아픔도 있고, 질병도 있고, 실패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까지도 하나님의 것으로 인정할 때, 비로소 진정한 감사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크리스천에겐 하나님만이 진정한 감사의 대상이십니다. 오직 그분만이 만물을 주시고, 목자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영광, 세상의 영광을 추구하는 것은 헛된 감사일 것입니다. 이 감사의 절기에 당신은 어떤 감사를 하나님께 드리고 있습니까.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