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16日)

입력 2010-11-15 18:55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며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마태복음 10:37∼38)

“Anyone who loves his father or mother more than me is not worthy of me; anyone who loves his son or daughter more than me is not worthy of me; and anyone who does not take his cross and follow me is not worthy of me” (Matthew 10:37∼38)

우리 사회엔 수능, 고시, 고사 등 수많은 시험(test)이 존재합니다. 이 시험을 통과한 자에게는 특정한 자격이나 직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그렇지 않고 자격이나 직무를 부여받게 될 경우 특혜와 불법이 됩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자, 즉 제자가 되기 위해서도 특별한 시험이 필요합니다. 바로 예수님 외에 모든 것, 심지어 자기의 목숨까지도 상대화하는 각오와 헌신입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그만큼 이 세상 어느 것보다 가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예수님의 제자입니까. 그렇다면 곁눈질하거나 뒤돌아보지 마십시오. 결코 후회하지 않는 길일 테니까요.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