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국민광고대상-금상] 삼성증권 ‘POP’

입력 2010-11-15 18:53


자산관리 브랜드 ‘POP(Platform of Private Banking Service)’는 지난해 ‘Create with you’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 경영을 선포한 이래, 삼성증권이 첫 번째로 선보인 창조적 혁신의 결과물 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고품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약속을 기반으로 제작된 POP 광고 캠페인은 기존의 금융업계 광고와 차별화된 형식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평범한 남성들의 자산관리 도전기라는 컨셉으로 인기 연예 프로그램인 ‘남자의 자격’ 멤버들과 그 프로그램 형식을 활용하여 진행한 것입니다.

금융 소비자와 같은 눈높이에서 펀드, 채권, 적립투자, 그리고 모바일과 온라인을 활용한 자산관리 등 다양한 자산관리의 기초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이 POP를 통한 자산관리가 쉽고 편리한 것임을 이해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전개된 POP광고 캠페인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삼성증권은 올해 지점고객자산 100조라는 커다란 실적을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POP를 통해 자산관리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초기 자산배분부터 리스크 관리까지 체계적인 관리서비스가 증권사 선택의 기준으로 자리잡게 된 계기를 제공한 것은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창조적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