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국민광고대상-동상] kdb산업은행 ‘개인자산관리도 이제 kdb’

입력 2010-11-15 18:50


산업은행하면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기업을 상대로 대한민국의 산업을 키워온 특별한 은행’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자산관리도 이제 kdb산업은행’을 메인카피로 활용한 이번 광고는 이러한 선입견을 과감히 조정해보려고 노력한 작품입니다.

2010년을 민영화 원년으로 삼은 산업은행은 이번 광고를 통해 기존의 기업금융 전문은행의 이미지를 벗고 개인고객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였습니다. 실제로 은행 조직구성에 있어서도 개인금융센터를 신설하고 PB전문 지점을 개설하는 등 개인고객을 상대로 한 영업활동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직업과 성향이 다른 가지각색의 사람들일지라도 자신의 자산만큼은 믿음직하고 전문적인 은행인 kdb산업은행에 맡긴다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즉, 이 땅의 수많은 산업을 키워온 산업은행이기에 그 특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 고객 한사람 한사람의 자산을 키워가겠다는 산업은행의 의지와 각오를 담아내려 했습니다. 아울러 기업금융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금융에서도 특유의 금융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kdb산업은행의 잠재력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아무쪼록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