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국민광고대상-은행부문] KB 국민은행 ‘Wise 플랜 적금&펀드’
입력 2010-11-15 17:42
‘KB Wise 플랜 적금&펀드’는 주식시장 변동에 따라 적금과 펀드 투자비율을 연동시켜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인 목돈마련 방안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상품입니다.
이러한 자동 재테크 상품에 대한 광고를 만들면서 주안점을 둔 것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판단은 한발 늦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대신 해 자동으로 적금과 펀드의 투자비율을 자동 조절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시장상황에 따라서 쌀 때 많이 투자하고 비쌀 때는 알아서 조금 투자하는 상품의 특징을 면 분할을 통한 비교광고로 제작해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였습니다.
광고에 등장하는 닭은 아침을 깨우는 근면한 동물로 펀드를 운용하는 KB를 의미합니다.
계란은 소비자의 이익을 창출하는 매개체를 뜻합니다. 닭의 시선은 급변하는 시장상황을 살피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투자의 금액을 많고 때로는 적게 조절하는 것을 계란의 개수를 통하여 표현했습니다.
이 상품은 출시 4일만에 10만좌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 개발에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