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5日)
입력 2010-11-04 17:46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이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요한일서 1:9∼10)
“If we confess our sins, he is faithful and just and will forgive us our sins and purify us from all unrighteousness. If we claim we have not sinned, we make him out to be a liar and his word has no place in our lives”(1John 1:9∼10)
인간은 죄인입니다. 이것은 변명도 거부도 할 수 없는 실체적 진실입니다. 선한 양심을 가지고 사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떠난 그 상태가 바로 죄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죄인의 길은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처벌을 받든지 아니면 용서받고 의인이 되는 것입니다. 용서의 전제조건은 스스로가 죄인임을 자백하는 것입니다. 그때에 비로소 하나님의 용서와 사랑은 내 것이 됩니다.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란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그 사실을 하나님 앞에 솔직히 고백하고 용서와 사랑을 받아들이셨습니까.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