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미국 항공회사 보잉, KAI와 F-15SE 무기탑재실 생산 협력 MOA 外
입력 2010-11-04 18:31
KAI와 F-15SE 무기탑재실 생산 협력 MOA
미국 항공회사 보잉은 4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F-15 사일런트 이글(F-15SE) 내부무기탑재실의 설계, 개발, 생산 협력에 관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F-15SE는 양쪽에 두 개의 내부 탑재실이 장착돼 있고, 첨단 공대공 및 공대지 무기 등을 탑재할 수 있는 다목적 수송용으로 설계됐다. 보잉 측은 “KAI가 보잉 전투기의 개발과 생산에 있어 큰 역할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G20 맞춰 고속도로 시설물 청소
한국도로공사는 G20 정상회의와 비즈니스 서밋 등 관련 행사에 참석하는 국내외 귀빈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속도로 시설물 청소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도로공사는 또 오는 12일까지를 특별안전대책 기간으로 정해 전국 고속도로 주요 시설물 특별점검도 실시한다. 도로공사 측은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고속도로 노선 순찰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도신도시에 글로벌 연구개발센터 준공
포스코는 4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기존 철강기술 연구 위주에서 한발 더 나아가 포스코 패밀리 차원의 기술 혁신을 맡게 된다. 또 제품개발 초기부터 고객과 협업 활동도 강화키로 했다. 정준양 회장은 “포항, 광양제철소 중심 연구개발 활동을 확장해 동북아 관문인 송도에서 미래기술 경쟁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