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구약의 숲을 걷다 外
입력 2010-10-26 18:03
◇구약의 숲을 걷다/홍성환/넥서스CROSS=성경 읽기를 어려워하는 성도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약을 총 10시대로 나눴다. 역사의 흐름 속에 나타나신 하나님의 행적을 좇아가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만들었다. 구약을 하나의 큰 숲으로 비유해 뿌리내리기(성경전체내용)-숲 길잡이(표로 알아보기)-구약 숲(성경중심내용)-담아가기(생활에 적용하기)로 구성됐다.
◇나는 왜 그 사람 때문에 힘들까?/존 타운센드 지음, 박상은 옮김/생명의말씀사=어디를 가나 나를 불편하게 하고 고통을 주는 사람이 있다. 책은 나와 나를 힘들게 하는 그 사람이 변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내가 변해서 그 사람이 변하는 것이다. 관계는 상호적이기 때문이다. 먼저 왜 그 사람은 나를 힘들게 하는지 상대방의 내면을 파악하고, 힘든 문제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법을 제시한다.
◇하나님의 지문/제니퍼 로스차일드 지음, 유은희 옮김/요단=16세 때 시력을 잃은 CCM 가수인 저자가 하나님의 만지심에 대해 섬세하고 놀라운 경험을 이야기한다.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격려와 함께 저자는 하나님의 만져 주심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엮었다. 하나님의 만져 주심은 사람의 심령 안에서 밖으로 흐르면서, 마음을 인도하고 확신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