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동양생명, 방카슈랑스 전용 어린이보험 外
입력 2010-10-26 21:32
방카슈랑스 전용 어린이보험
동양생명은 어린이의 질병 및 재해 보장은 물론 자녀의 교육비까지 지원하는 방카슈랑스 전용 어린이 저축보험인 ‘수호천사 뉴 꿈나무 플랜보험’을 최근 출시했다. 2형 학자금플랜형에 가입할 경우 7세, 13세, 16세의 계약해당일에 각각 기본보험료의 400%, 600%, 1000%에 해당하는 입학자금을 지원해 주는 등 진학시기별 맞춤 교육비 설계가 가능하다. 19∼22세 매년 기본보험료의 2000%를 대학등록자금으로 지급하고, 21세에는 어학연수지원비도 보장해준다. 암진단비 1000만원을 비롯해 질병 및 재해 입원비와 수술비 등 기본적인 보장내용도 포함됐다.
스마트폰 전용 적·예금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 Smart★폰 적금/예금’을 이번주부터 판매했다. ‘KB Smart★폰 적금/예금’은 금융상품 최초로 계좌현황을 농장으로 형상화한 농장육성서비스가 제공된다. 농장육성서비스는 만기일이 가까워질수록 예금주가 선택한 동물수가 증가한다. ‘추천 우대이율’ 및 ‘아이콘 적립우대이율’이 연 0.1%포인트 증가할때 마다 나무수와 먹이수가 증가한다. 적금의 가입기간은 6∼12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납입금액은 최초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000원 이상 월 3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할 수 있다. 현재 상품 가입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한하며 아이폰을 통한 상품가입은 11월 초부터 가능하다.
선진국형 랩 플랫폼 도입
우리투자증권은 25일부터 한 개 계좌에서 다양한 랩어카운트 투자가 가능한 선진국형 랩어카운트 플랫폼인 ‘WOW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랩 계좌에서 다양한 투자전략이 담긴 주식, 펀드, 채권, 유동성자금 등 다수의 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중국주식 자문형 랩, 멀티매니저 랩, 매크로헤지 랩 등 국내시장에서 보지 못한 다양한 상품군이 포함돼 있어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더 넓어질 전망이다. 특히 투자상품 간 즉시 이동이 가능해 전략적 투자가 용이하고 상품이동 시 수수료가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