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0月 26日)
입력 2010-10-25 17:30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고린도전서 3:16∼17)
“Don't you know that you yourselves are God's temple and that God's Spirit lives in you? If anyone destroys God's temple, God will destroy him; for God's temple is sacred, and you are that temple”(1Corinthians 3:16∼17)
구약성경에서 솔로몬 성전은 금과 은으로 지은 화려함으로 유명했습니다. 그 성전은 다윗의 헌신과 솔로몬의 열심으로 세운 대표적인 성전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성전에 하나님이 임재하셨다는 사실입니다. 신약성경의 성전은 그리스도인 한 사람 한 사람을 뜻합니다. 하나님은 이제 그리스도인 속에 임재하십니다. 예수를 그리스도라 고백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삶 속에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겁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이 구별되고 존귀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외적인 모습이나 활동에 앞서 내면을 지키고 정결하게 해야 할 이유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마음과 삶 속엔 어떻게 하나님의 임재가 나타나고 있습니까.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