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섬김&나눔의 먹거리 한마당' 개최
입력 2010-10-21 16:24
[미션라이프]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22일 서울 가산동 코오롱에스턴빌딩 야외행사장에서 ‘섬김&나눔의 먹거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생활환경이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요리로 섬김을 실천하고자 준비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되는 행사는 각종 먹거리 장터와 한식, 양식, 제과제빵, 커피, 소믈리에, 푸드스타일 작품을 전시하고 칵테일 플레어쇼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행사에 불우청소년, 다문화가족, 독거노인 등을 초청하여 위로하고 먹거리 장터의 운영으로 만들어진 수익금을 관내 사회봉사단체에 전액 기부함으로써 학교의 교훈인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먹거리장터에서는 한식, 양식, 분식, 커피, 소믈리에 등의 각종 요리를 저렴하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지역민들에게 제공하고 또한 지역의 외식업체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풍성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학점은행제로 운영하는 특성화학교로 호텔조리, 한정식, 관광식품조리, 호텔제과제빵, 바리스타&소믈리에, 푸드스타일 등을 교육한다. 졸업후 즉시 현장에 투입되어 조리기술로 세계 식문화를 선도할 인재, 즉 조리사관을 양성하는 학교로 현재 201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02-2026-0214·www.coco.ac.kr).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