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펴자 가을을 읽자] 전도, 그 이상의 축복
입력 2010-10-04 17:28
전도, 그 이상의 축복/존 맥아더 지음/도서출판 소망
나로부터 시작하는 전도의 길
오늘날 복음을 증언하는 일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다. 새로운 천년에 들어서면서 복음주의 기독교는 기로에 서 있다. 실용적인 무신론과 도덕상대주의가 최근 수십년 동안 우리 사회를 휩쓸고 있다. 대체로 우리 문화에 반영된 얼마 남지 않은 기독교의 흔적마저도 약해지고 기독교의 정신을 훼손시키고 있다. 비록 우리 문화의 많은 부분이 기독교 신앙이라는 가면을 쓰고 있을지라도 사실상 그것은 이교도적이다.
우리는 복음을 신실하게 선포함으로써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 그것은 내면으로부터 시작되는 삶의 변화이다. 교회에 주어진 단 하나의 신적 소명은 죄인들을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잃어버린 자를 인도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책의 목적은 증언하는 방법, 즉 의심하는 시대에 살면서 고귀한 복음을 변호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다. 1부에서는 우리의 신앙을 전달하기 전에 갖추어야 하는 자세와 준비성을 다루고 있다. 적대하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 빛과 소금으로서 살아가는 방법, 잃어버린 자를 위해 기도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2부에서는 우리의 신앙을 선포하고 변호하는 데 꼭 필요한 주요 주제들에 집중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 성경, 죄, 그리스도의 신성, 죽음, 부활을 다룰 것이다. 이것은 우리 신앙의 본질적인 요소, 즉 잃어버린 자에게 효과적으로 증언하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만 하고 확실하게 해야만 하는 요소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연구해온 것을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또한 그리스도를 효과적으로 증언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살펴볼 것이다. 끝으로 우리가 복음을 전도하는 데 필요한 복음 제시 샘플을 제공할 것이다.
저자 존 맥아더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목사로 부임해 설득력 있는 성경해석과 설교로 교회를 크게 성장시켰고, 미국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02-392-4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