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도동 롯데캐슬 비엔 잔여가구, 테마·EQ 놀이터… 다양한 어린이 시설 갖춰

입력 2010-09-26 17:21


롯데건설은 서울 상도동에 ‘롯데캐슬 비엔’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롯데캐슬 비엔은 기존 약수아파트를 재건축한 것으로 전용면적 68㎡ 31가구와 84A㎡와 84B㎡ 각 34가구, 100㎡ 10가구와 122㎡ 32가구 등 모두 141가구다. 대부분 중소형 가구인데다 주변시세가 반영된 적정한 분양가 덕분에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롯데캐슬 비엔은 어린이 관련 시설이 다른 단지보다 탁월하다. 중소형 아파트 입주 가구엔 대개 어린 자녀가 있다는 점을 착안해 다양한 어린이 시설을 마련한 것. 코뿔소를 주제로 한 테마놀이터와 유아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EQ놀이터’를 설치하고 인체공학적 놀이기구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꾸몄다.

조선 태종의 장남이자 세종대왕의 형인 양녕대군의 사당 지덕사와 상도공원 등이 있어 주변환경이 쾌적하다. 교통 환경도 잘 마련돼 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상도역이 인근에 있다. 양녕로를 따라 관악로, 남부순환로를 이용할 수 있고 차로 10∼15분이면 올림픽대로와 한강대로 등에 진입할 수 있다.

주변엔 노량진수산시장과 이마트 용산점, 보라매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신상도 초등학교와 국상봉 중학교 등 주변 2㎞내에 초등학교 10곳과 중학교 10곳, 고등학교 6곳이 있다. 또 학원 밀집지인 노량진 학원가도 근처에 있어 사교육환경이 좋은 편이다. 인근에 노량진 뉴타운과 흑석동 뉴타운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생활 문화 시설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캐슬 비엔은 후분양 아파트이기 때문에 계약과 동시에 즉시 입주할 수 있다. 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지 않아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 내에 샘플하우스가 설치돼 있다(02-825-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