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겨운 한가위] 9월 21일 TV 프로

입력 2010-09-19 17:11


주목! 이프로

러브 인 아시아-엄마, 소원을 말하다/KBS1·오후 7시30분


한국에 똬리를 튼 다국적 가족의 사랑과 일상을 담아온 ‘러브 인 아시아’가 한국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필리핀 여성 2명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필리핀 처녀 빌마 파타완은 사랑하는 남편만을 보고 한국으로 결혼 이민을 왔다. 그러나 남편이 3년 전 갑자기 임파선암에 걸려 발병 3개월 만에 세상을 떠났다. 빌마에게는 어린 세 남매와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시어머니가 있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아이를 잘 키워내겠다는 남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자상한 엄마로서는 물론, 강한 아빠의 역할까지 해가며 살아가려는 빌마의 홀로서기를 담았다.

두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도 역시 사랑 하나만 믿고 한국행을 결심한 필리핀 여성 클레오파스다. 필리핀 9남매의 막내딸로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그녀는 남편을 사랑하기에 타지에서의 삶을 겁도 없이 택했다. 그러나 한국은 사랑만 갖고 살기엔 쉽지 않았다. 남편은 거듭 사업에 실패했고, 클레오파스는 애교 많은 철부지 막내딸에서 고된 일도 마다않은 ‘아줌마’가 되었다.

‘러브 인 아시아’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한자리에 모이지 못했던 클레오파스의 9남매에게 한 자리에 모일 기회를 제공한다. 남매의 아이들까지 더하면 가족은 60여명에 달하는 대가족이다. 흩어진 가족을 부르는 데 막내 클레오파스가 나섰다. 지난 30년간 어머니의 얼굴을 한번도 보지 못했던 셋째 오빠와 필리핀 여기저기 흩어진 60여명의 가족들이 그리운 어머니와 형제들을 만나러 오는 날. 아홉 남매의 막둥이딸 클레오파스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감동의 현장을 ‘러브 인 아시아’가 찾아간다.



TV 하이라이트

여배우의 집사/MBC·오후 6시10분

스캔들, 노출 논란에 시달리는 여배우 5명을 위해 잘 생기고 재치있는 꽃미남 6인방이 떴다.

현영 조영정 윤세아 고준희 서신애 등 대한민국 대표 여자 연예인 5명은 우연한 계기로 ‘여우하우스’에 들어온다. 이곳에는 주인을 24시간 돌봐주는 꽃미남 집사단 류시원 지현우 하석진 정형돈 마르코 윤두준이 기다리고 있다. 매력남 집사 6인방은 때로는 음악으로, 때로는 멋진 식사로 여배우의 주름살을 펴게 하는데….

스타 리얼영상 대격돌/SBS·오후 6시15분

최고의 입담꾼 신동엽과 이수근이 연예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영상물을 놓고 게임을 벌인다. MC를 포함한 연예인 출연자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화제의 UCC를 패러디한 연예인 뮤직비디오 대결을 벌인다. 2010년 슈퍼모델 본선진출자 전원도 게임에 참여한다. MC군단과 슈퍼모델 진출자들의 깜짝 놀랄 진실게임이 펼쳐지고, SBS 인기 드라마의 제작 과정 및 명장면 뒷이야기도 들려준다.

유진의 겟 잇’뷰티 5회 연속방송/올리브·오후 6시

탤런트 유진이 대한민국 여성들의 뷰티 멘토로 나서 미용 전반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리얼 뷰티쇼는 20~30대 여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추석 특집 방송에서는 헤어스타일링부터 눈썹관리, 그리고 운명을 바꾸는 메이크업 비법까지 여성들이 원하는 뷰티 정보를 한데 모아 전한다.

대부 3부작/SkyEN·오후 10시

위성 채널 스카이엔(HD 102번)은 21일부터 3일간 오후 10시에 영화 ‘대부’ 시리즈 전편을 방영한다. 마피아 두목의 가족과 그 일가가 겪는 3대에 걸친 파란만장한 이야기는 1947년 돈 꼴레오네(말론 브란도)의 화려한 저택에서 열리는 결혼식부터 시작된다. 시실리아에서의 이민과 모진 고생 끝에 미국 암흑가의 보스로 군림하는 마피아의 두목 돈 꼴레오네는 조직적 범죄를 통해 비약적인 성공을 거둔다. 그러던 어느 날 돈 꼴레오네의 라이벌인 탓타리아 페밀리의 마약 밀매인 소롯소가 돈 꼴레오네를 죽이면 천하가 자기 손아귀에 들어온다고 생각해 그를 저격하는데….

이선희 기자 sun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