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한 권으로 읽는 세계 선교 역사 100장면 外

입력 2010-09-07 17:59


한 권으로 읽는 세계 선교 역사 100장면/안승오/평단=신앙인들이 꼭 알아야 할 선교 역사의 핵심을 쉽고 간결하게 100가지로 정리했다. 책은 일관되게 ‘복음전도’가 선교의 우선 사역임을 강조한다. 시기는 초대교회 선교시대(33∼500년), 중세교회 선교시대(500∼1492), 로마가톨릭 선교의 전성기와 개신교 선교의 도약기(1492∼1793), 개신교선교황금기(1793∼1945), 현대선교시기(1945∼현재)로 구분했다.

다시 찾은 법률가의 소명/마이클 슈트 지음, 정옥배 옮김/IVP=법률가의 신앙과 삶의 통합을 위한 실제적 지침서다. 저자의 실무 경험과 학자로서의 경험을 집대성했다. 법의 이론적 토대에 대한 고찰과 더불어 신앙과 직업이 통합된 삶을 삶의 현장에서 어떻게 살아낼지 생생하게 전해준다. 헌신을 통해 통합을 이루라는 저자의 요청은 신앙과 직업 사이에 갈등하는 모든 이에게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아빠 딸이라 행복해요/마이클 패리스 지음, 이윤혜 옮김/ 포이에마=아버지는 딸의 배우자상을 형성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저자는 여섯 딸을 키운 경험을 토대로 이상적 아버지상을 제시한다. 우정, 신앙, 외모, 재정, 결혼 등 삶의 중요한 요소에서 아버지가 어떻게 지혜롭게 개입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특히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간섭’이 아닌 ‘지혜로운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유관지/kmc=탈북민을 위한 설교집. 탈북민들이 통일 후 북한교회를 재건하는 일꾼으로 설 수 있도록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신앙을 가르쳐준다. 오랜 기간 반종교 교육을 받았고 성경 용어에 익숙하지 못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북한교회를 재건해 이전 영광보다 더 큰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것이 이 시대의 사명임을 강조한다.

다이나믹 리더십/해리 L. 리더 3세 & 로드 그래그 지음, 김순신 옮김/예찬=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인 리더들이 갖춰야 할 역량과 성서적 리더십의 원리를 제시했다. 저자는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공생애 3년 동안 우선순위를 두셨던 성서적 리더십의 전략을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성경적으로 잘 풀어쓴 리더들의 특징, 예수 그리스도를 모델로 하는 리더들을 배출한 교회의 역할들에 대해 기술했다.

성공의 심리학/뉴턴 N. 리델 원작, 브라인언 J. 돈리 편저, 유지훈 옮김/이김북스=성장과 섬김의 힘이 가져오는 결과를 생생하게 그렸다. 브라이언은 성공 키워드를 ‘배우고 적용하며 가르치는 것’이라고 밝히고 이를 위해 자신이 스스로 조정해나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 그는 성공하는 삶의 기회를 열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개인의 가치관과 자존감, 타인 존중 및 긍정적 사고를 성공의 주된 요인이라고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