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8月 23日)

입력 2010-08-22 18:06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잠언 24:16)

“for though a righteous man falls seven times, he rises again, but the wicked are brought down by calamity”(Proverbs 24:16)

의인일수록 고난과 고통을 당하게 됩니다. 이 세상이 악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악인은 실패를 모릅니다. 부와 명성도 잇따릅니다. 거침이 없습니다. 악인은 마치 현세의 승리자일 뿐만 아니라 내세의 승리자인 것처럼 행세합니다. 그럴 때 의인은 신앙에 대해, 역사에 대해 본질적인 의문을 던지게 됩니다. ‘악인들이 득세하는데도 왜 하나님께서는 잠잠하신 걸까?’

의인은 넘어집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습니다. 아니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의 중심에 뿌려진 신앙 때문입니다. 신앙으로 새롭게 된 선한 양심 때문입니다. 의인은 알고 있습니다. 궁극적인 승리는 악이 아닌 신앙인 것을. 신앙은 끊임없이 당신을 일으킵니다. 신앙은 끊임없이 당신을 전진하게 합니다. 신앙 안에서 삶과 역사는 비로소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당신은 지금 신앙의 눈으로 삶과 역사를 바라보고 있습니까.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