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잃어버린 복음 外

입력 2010-08-10 17:28


잃어버린 복음/월터 J 챈트리 지음, 이용복 옮김/규장=복음 전하는 일은 교회의 지상 명령이다. 저자는 복음에 대한 가벼운 이해와 그에 따른 손쉬운 전도방법을 통탄한다. 온전한 복음은 내적인 회개를 동반하고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며, 자기를 부인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잃어버린 복음을 회복하는 길을 알려주는 동시에 진정한 복음 전도의 길을 모색한다.

영적 자존심을 회복하라/김학중/넥서스CROSS=그리스도인들의 잃어버린 ‘영적 자존심’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어떤 삶의 자리에 있든지 하나님의 자녀로 정체성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살라고 말한다. 그것이 세상과 다른 그리스도인의 성공비결이기 때문이다. 건강한 자아상 만들기, 행복한 인생 가꾸기, 확고한 믿음 세우기, 하나님 말씀 성취하기 등 4단계를 통해 당당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왕의 손길/마크 스티브 지음, 김광석 옮김/요단=우리의 존재를 변화시키는 예수님의 ‘만지심’에 관한 것이다. 위대한 의사이신 주님께서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다는 진리를 가르쳐 준다. 각 사람을 위해 준비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열정과 능력을 알게 해줄 뿐만 아니라 실제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기 원하시는 새로운 차원의 믿음으로 우리를 이끈다.

나도 성경을 가르칠 수 있다(구약편)/이지은/바이블하우스=다음 세대에 구약성서를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구약 역사의 생생한 현장과 인물들의 삶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과 삽화를 이용해 설명했다. 구약의 역사를 입체적으로 따라갈 수 있도록 지도를 넣어 쉽게 구성했다. 성경에 대해 독자들이 갖고 있는 질문에 단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서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