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녹십자, 경구용 만성 B형 간염치료제 ‘아뎁세라 정’ 출시 外
입력 2010-08-08 16:59
샴푸 타입 프리미엄 염모제 ‘흑발청춘’
㈜까매오(대표 정태준)는 유해 성분 파라페닐라민(PPD)을 넣지 않아 두피 및 각막 손상 위험이 없고, 특유의 암모니아 냄새까지 지운 샴푸 타입의 프리미엄 염모제 ‘흑발청춘(黑髮靑春·사진)’을 새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시판 승인을 받은 이 제품은 샴푸로 머리를 감듯 가볍게 흰머리에 묻힌 다음 7분 후 물로 헹궈내면 염색이 마무리되는 게 특징이다. 정태준 대표는 “국내 모 대학병원 피부과에서 20여 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한 결과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염색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현재 강원도 원주에서 60병상 규모 소망병원을 경영하는 현직 병원장이기도 하다. 흑발청춘은 200㎖들이 샴푸 2개와 7분짜리 모래시계, 휴대용 부속품으로 구성되어 있다(031-737-4150).
경구용 만성 B형 간염치료제 ‘아뎁세라 정’
㈜녹십자(대표 조순태)는 최근 아데포비어 성분의 경구용 만성 B형 간염치료제 ‘아뎁세라 정’(사진)을 새로 출시했다. 이 약은 혈청 아미노전이효소가 지속적으로 상승되거나 조직학적 활성 질환을 나타내는 만성 활동성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에 유용하다. 보험 약가도 기존 제품의 70% 수준인 정당 2392원이다. 녹십자는 간이식 환자의 재발을 막는 용도의 B형 간염 항체치료제 ‘헤파빅-진’도 개발 중이다.
고농도 비타민C 제제 ‘아스코르빈산 3g’
광동제약은 최근 고농도 순수 비타민C 제제 ‘아스코르빈산 3g’을 새로 출시했다. 대한비타민연구회 산하 카비타(KAVITA)㈜가 생산하는 영양제다. 비타민C는 생체 내 중요한 보조 영양소로 만성질환,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감염질환, 면역질환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암 치료 보조요법으로 쓰이기도 하는 성분이다. 100포 단위로 포장돼 있으며, 병의원에서만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