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기독교상담과 가족치료 다이제스트 外

입력 2010-07-20 17:24


기독교상담과 가족치료 다이제스트/브루스 리치필드, 넬리 리치필드/예수전도단

예수전도단의 대표적인 치유상담 시리즈 ‘기독교상담과 가족치료’(전 6권)의 요약본이다. 저자는 오랜 연구와 풍성한 상담경험을 바탕으로 현대 가정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다룬다. 하나님이 계획하신 가정을 만들기 위한 방법과 정보, 남편과 아내의 역할, 자기분화, 결혼 내에서 즐거운 성생활, 성경적 자녀양육방법, 가정 내 의사소통방법, 중독문제, 실제적 해결방안 등 가족치료와 관련한 모든 이론과 실제를 담고 있다.

기적을 만드는 100일 묵상/조성의·김진철/베드로서원

‘보상의 원리’란 수고해서 얻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누군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순간이 있다. 특히 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은 열심히 노력하고 수고했지만 두렵고 떨리는 마음에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그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은혜의 원리’다. 은혜란 내가 전혀 수고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거저 받는 것이다. 책은 100일동안 말씀을 묵상하며 ‘은혜의 원리’를 경험하게 한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인생/김경화/나침반

부산을 사랑하고 섬기는 19인 목회자의 신앙과 인생이야기. 부산 극동방송국에서 방송된 내용을 편집해 대담 형식으로 진솔한 목회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때로는 하나님의 강권적인 역사를, 때로는 위로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때로는 큰일을 이루시기 위해 한 사람의 인생 가운데 개입하시고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느낄 수 있다. 19명의 믿음의 거목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언약/짐 갈로우/토기장이

“나는 너와의 관계를 시작할 것이다”라고 먼저 손 내미신 하나님과 우리가 맺은 관계가 언약이다. 이 언약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깊은 사랑과 강렬한 열정을 증명한다. 또 언약관계에 있는 우리는 언약의 자녀로 특권과 유익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언약백성으로서 권위를 행사하며 살아야 한다고 도전한다. 저자는 ‘피의 언약’인 아브라함 언약에 주목한다. 언약의 중요성과 우리가 언약의 권위를 어떻게 행사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이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