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설 外
입력 2010-07-11 17:35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설
이대목동병원은 최근 위암·대장암협진센터를 새로 개설했다. 대장암 전문의 김광호 교수를 비롯해 모두 18명의 위암·대장암 전문의가 개인 맞춤형 치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병원측은 앞으로 첫 방문 당일 내시경 검사 및 진단, 암 진단 후 일주일 이내 수술 등 원 스톱 진료 서비스를 통해 환자 편의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발기부전 치료제 ‘아바나필’ 15분 만에 약효 발휘
중외제약은 국내 14개 종합병원에서 성기능장애 환자 208명을 대상으로 자사의 ‘아바나필’ 성분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에 대한 제3상 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복용 후 15분 만에 약효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 같은 발현 시간은 보통 30분 내외 수준인 비아그라 등 기존 약물보다 배 이상 빠른 것이다. 아바나필 제제는 또 기존 약물의 부작용으로 거론되는 안면홍조증과 두통 발생 문제도 5% 이하에서만 나타날 정도로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박지성 신수지의 123 스트레칭’ 발간
하루 두 번 매회 3분씩 척추 건강을 위해 스트레칭을 하자는 뜻의 ‘123 척추 체조’를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풀이한 책, ‘박지성 신수지의 123 스트레칭’이 발간됐다. 한국일보 권대익 건강팀장이 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함께 축구와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는 두 사람이 직접 시연하는 100여가지 동작을 담았다.
24일 자카르타에 ‘우리들 국제 척추병원’ 개원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오는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우리들 국제 척추병원’을 개원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우리들병원은 지난해말 중국 상하이에 개원한 ‘상하이 우리들병원’에 이어 두번째 해외 병원을 갖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