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현대자동차, 교통사고 유자녀 소원 들어주기 행사 外
입력 2010-07-06 18:14
◇현대자동차는 6일 교통사고 유자녀 200명의 소원을 들어주는 ‘2010 세 잎 클로버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원 신청은 8월 2일까지 현대차 사회공헌 사이트(csr.hyundai.com)에서 받는다. 현대차는 문화공연 관람, 공장·연구소 견학, 소원 성취 이후 소감문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금난새와 함께하는 유쾌한 드라이브’ CD 3만5000장을 경기도 지역 택시회사에 무료 기증한다고 6일 밝혔다. CD에는 잘 알려진 클래식음악 13곡과 홈플러스 경영방침인 환경, 지역, 이웃, 가족 사랑에 동참을 유도하는 내레이션이 수록돼 있다. 왕효석 부사장은 “경기도민의 행복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GPS, 무선랜, 이동통신 기지국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차세대 위치검색 기술 ‘하이브리드 포지셔닝 시스템(HPS)’을 상용화한다고 6일 밝혔다. GPS 신호가 안 잡히는 실내에서는 무선랜 신호로 위치를 검색하게 되며, 측정 오차범위가 평균 50m 내외에 불과하다. 7일부터 스마트폰 증강현실서비스 ‘오브제’와 친구찾기 서비스에 우선 적용된다.
◇대한항공은 다음달 31일까지 유럽·중동행 항공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루브르, 에르미타주, 대영박물관 등 세계3대 박물관 무료이용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 노선은 파리, 런던, 상트페테르부르크, 로마,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모스크바, 프라하, 카이로, 두바이 등 17개 노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