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딱! 1시간에 끝내는 구약 外

입력 2010-07-01 17:27


딱! 1시간에 끝내는 구약/원 베네딕트/넥서스CROSS=역사를 공부할 때 시대적 흐름을 파악해야 이해가 되듯 성경도 마찬가지다.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성경의 시대적 흐름을 짚어준다면 어렵게 느껴졌던 성경 읽기의 숙제는 해결된다. 책은 천지창조의 ‘창세기’에서 시작해 스펙터클한 이스라엘의 역사를 지나, 하나님의 심판을 예언하고 있는 ‘말라기’까지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39권의 구약 이야기를 DVD 영상과 책으로 만들었다. 저자가 설교한 영상으로 먼저 흐름을 잡고 책으로 다시 한번 흐름을 익히면 1시간에 구약을 마스터할 수 있다.

말씀은, 깊다/이신형/두란노=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깊은 우물과 같아서 길어 올리면 올릴수록 맑고 깨끗한 생수가 터져 나온다. 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학자이며 목회자로 날마다 말씀의 우물을 길어 올린다. 책은 저자가 오랜 세월 곁에 두고 깊이 새겨 온 12편의 말씀을 깊은 묵상과 통찰로 엮어낸 것이다. 구약 2편과 신약 10편을 엮은 책에서 우리는 평소 잘 알고 있던 익숙한 말씀 속에 감춰진 성경의 달고 오묘한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성경의 신학적 묵상을 소망하는 이들이 성경의 행간을 읽을 수 있다.

하나님의 경제학/신상래/평단=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조상들은 대부분 거부였다. 아브라함을 비롯해 이삭, 야곱, 요셉, 욥, 다니엘, 다윗 등이 부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 중심으로 살았고, 목적을 가지면서 성실하게 살았기 때문이다. 또 끝까지 믿음을 지켰고 돈을 지혜롭게 관리했으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씨앗을 뿌렸다. 2002년부터 크리스천 재정관리 상담센터 & 라이프코칭스쿨을 통해 크리스천 재정 상담을 해 온 저자가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하늘 곳간을 열 수 있는 성경적인 원칙을 기록했다.

주님의 부르심/노요한/예루살렘=하나님께서 한 인간을 이단종파에서 건져내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구원의 여정을 담았다. 저자는 청년시절 이단종교에 사로잡혀 오직 그 종교만 옳다는 생각으로 살았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강권적으로 이끌어내 개혁주의 신앙인으로 회심시켰다. 저자는 성도들이 이단에 미혹되지 않으려면 기독론, 구원론, 신론, 성령론의 올바른 정립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현재 예장 합동 측에 속해 있는 개척교회 선교 목회자로 사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