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브랜드 파워 아파트-어울림·리첸시아] 고품격 디자인으로 가치 높여
입력 2010-06-27 20:16
금호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어울림’과 주상복합 브랜드 ‘리첸시아’로 주택시장 불황을 정면 돌파하고 있다. 어울림은 ‘이웃, 자연, 첨단생활과의 어울림’을 지향한다는 뜻이 담긴 이름이다. 영문명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에서 아름다운 한글을 사용해 호평을 받았다.
현재 분양 중인 경기도 부천시 중동 초고층(66층) 주상복합 리첸시아 중동은 금호건설의 디자인, 마케팅 역량이 잘 드러난 대표적 사업장이다. 이상봉 디자이너가 현관문 디자인에 참여, 획일화된 현관문에서 벗어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한 벽지 디자인도 매화, 대나무, 조약돌과 같은 자연물을 소재로 삼아 자연과의 조화를 나타냈다.
인천 오류지구 드림파크 어울림은 북극성 놀이터 조성으로 주목받았다. 북극곰 등 북극의 생태계 모형을 설치하는 등 곳곳에 자연보호 메시지를 담았다.
금호건설은 이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2008년 상반기 건설업계 최다 굿 디자인(GD) 마크 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