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브랜드 파워 아파트-자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입력 2010-06-27 20:10


GS건설은 2002년 대표적 브랜드인 ‘자이(Xi)’를 런칭한 후 꾸준히 인지도를 높여왔다. 자이는 ‘특별한 지성’을 뜻하는 ‘extra intelligent’를 뜻하는 영문의 약어로, 품격과 세련된 이미지로 남보다 한발 앞선 사람들이 선택하는 첨단 고급아파트를 상징한다.

GS건설은 이를 위해 2004년부터 고객관계관리경영(CRM)을 도입, 입주 후 관리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또 올 상반기부터 입주단지를 대상으로 토탈 조경관리서비스인 자이 ‘그린 서비스(Green Service)’를 실시하고 있다.

GS건설은 고객가치 증진을 위한 자이 문화클래스, 자이가족 페스티벌 등 참여형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GS건설 주택분양마케팅담당 박상국 상무는 “분양시장이 단순히 아파트를 파는 것에서 문화를 파는 시장으로 바뀌고 있다”면서 “입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