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히트상품-‘쿡(QOOK)’] 다양한 마케팅… 브랜드 가치 올려
입력 2010-06-23 17:43
KT
KT의 ‘쿡(QOOK)’은 지난해 4월 런칭한 KT의 유선부문 통합브랜드다.
삼성경제연구소의 2009년 히트상품에 선정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브랜드가치 평가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의 브랜드가치 평가지수에서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QOOK 브랜드 인지도에 힘입어 지난 3월 말까지 쿡 인터넷은 710만명, 쿡 TV는 124만명, 쿡 집전화와 쿡 인터넷전화를 합한 유선전화는 1960만명 가량의 가입자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QOOK의 각 상품을 결합한 결합상품 가입 가구수는 지난 2월 기준 397만 가구를 기록 중이다. 국내 가구수가 1500만 정도임을 감안하면 약 30%에 육박하는 수치다.
QOOK이 이처럼 단기간에 성공적인 브랜드로로 정착할 수 있게 된 것은 런칭 때부터 TV나 인쇄광고에 국한하지 않고 ‘QOOK 위성사진’, 임직원들을 활용한 ‘현수막 걸기’, ‘개인광고자 모집’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으로 영역을 넓혀왔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