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히트상품-브이푸드] 출시 50일만에 ‘매출 100억’ 돌풍
입력 2010-06-23 17:47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야쿠르트 나무(NAMUH)’는 지난 4월 출시한 ‘브이푸드(V-food)’가 초반 인기를 얻은 데 힘입어 지난달 어린이용 전용제품 브이푸드(V-food)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외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브이푸드 브랜드는 출시 후 50일이 지난 상황에서 누계 판매 100억원을 돌파했다. 업계에서 연 매출 500억원을 넘기면 톱(Top) 5 브랜드로 분류하는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액수다.
브이푸드는 순수 천연원료로만 구성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V는 비타민과 생명력을, food는 식품처럼 매일 먹어도 속 쓰림 등의 위장 장애를 우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 비타민 제품들은 합성비타민으로 주로 석유화합물에 전기 혹은 화학적 분해공정을 가한 후 식품첨가물을 첨가해 완제품을 만드는 반면 야쿠르트 나무는 과일이나 효모 등 천연원료에서 비타민을 추출, 농축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