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100병상 규모 일산튼튼병원 개원 外
입력 2010-06-13 17:56
100병상 규모 일산튼튼병원 개원
척추, 관절 전문 튼튼병원은 1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대화동에 100병상 규모의 세번째 분원 일산튼튼병원(원장 서범석·사진)을 개원한다. 이 병원은 지난 1월 서울 녹번동에 제 2분원을 연 바 있다. 일산튼튼병원은 경추 및 요추 주사치료센터, 미세 척추수술센터, 자기관절보존센터, 관절내시경센터, 무중력 치료 및 체외충격파 센터, 인공관절센터 등 총 7개의 특성화 센터와 종합검진센터 체제로 운영된다.
송순욱 교수 ‘층분리 배양법’ 미국 특허
인하대병원은 임상의학연구소 송순욱(사진) 교수가 최근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에 사용되는 ‘중간엽 줄기세포’를 100%에 가까운 순도로 분리하는 ‘층 분리 배양법’에 대해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송 교수가 개발한 방법을 이용하면 줄기세포 분리 시 오염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고, 기존 방식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줄기세포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송 교수는 그동안 제대혈(탯줄혈액)에서 분리한 중간엽 및 조혈모 줄기세포를 정제해 각종 난치병을 치료하는 연구를 진행해 왔다.
신개념 한의학 건강서 출간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6내과 안세영 교수는 최근 조정래한의원 조정래 원장과 공동으로 한의학의 원리를 알기 쉽게 풀이한 신 개념 건강서 ‘몸, 한의학으로 다시 태어나다’(사진)를 펴냈다. 이 책은 여러 가지 질병 관련 지식을 단순 나열하거나 어떤 식품이 건강에 이롭다는 식의 막연한 설명을 과감히 벗어나 한의학의 근본 원리를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중풍 두통 비만 변비 등 모두 60개 질병에 대한 핵심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이했다. 504쪽 값 2만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