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2∼13일 여수세계박람회 D-700 행사… 자원봉사자 1만명 ‘모의고사’

입력 2010-06-10 18:10

전남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D-700일 행사를 오는 12∼13일 진남체육공원과 이순신광장에서 열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시는 행사 첫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열정을 박람회 준비 추진동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박람회 개최 당일을 가정한 자원봉사 운영 모의 체험행사를 갖기로 했다.

‘고 코리아, 컴 여수엑스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림동 진남체육공원을 여수시로, 진남경기장을 박람회장으로 가정해 자원봉사자 1만여명의 구체적인 역할과 참여 방식을 보여줄 예정이다.

시는 행사 당일 자원봉사자의 참여가 예상되는 행사장 및 주차장 안내, 관광지 소개, 외국어 통역, 행사장 주변 환경정비, 자원봉사센터 운영 등에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해 미리 경험하고 문제점을 찾아 보완하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원봉사자 1분 발언, 자원봉사자 결의대회 및 퍼포먼스 등 자원봉사자의 결의를 다지는 행사도 마련한다.

시는 차질 없는 박람회 준비를 위해 자원봉사자 6만명 양성을 목표로 추진한 결과 현재 4만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했으며 앞으로 자원봉사학교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둘째 날인 13일에는 오후 2시부터 중앙동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시민참여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이 행사는 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응원 메시지 보내기와 정해진 문자 메시지 빨리 보내기 등 ‘엑스포 성공기원 문자메시지 경연대회’와 박람회 주제 실천을 위한 환경지키기 재활용 작품 공모·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또 초·중학생 박람회 글쓰기 시상식 및 공연과 엑스포 퀴즈풀기 등도 열린다.

여수=이상일 기자 silee06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