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신촌세브란스병원 VIP건강증진센터 개설 外
입력 2010-05-23 17:44
신촌세브란스병원 VIP건강증진센터 개설
연세의료원 신촌세브란스병원은 국내외 귀빈들을 대상으로 하는 ‘VIP건강증진센터’를 본관 20층에 최근 개설했다. 약 400㎡ 면적에 6개 진료실을 갖추고 혈액 심장 초음파 내시경 CT MRI 등 모든 검사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폐섬유증 제대혈 줄기세포로 치료
‘97.7 B&H병원’ 줄기세포치료센터는 최근 캐나다인 루이스 윌리엄스(85)씨의 폐섬유증을 제대혈(탯줄혈액) 줄기세포로 치료하는 데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폐섬유증은 폐 조직이 지속적으로 파괴되면서 섬유화돼 폐 전체가 흉터로 변해 폐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 질환이다. 97.7 B&H병원은 바이오벤처 ㈜에스티씨라이프가 운영하는 세포치료 전문 의료기관이다.
브라질 위생감시국 품질관리 기준 인증
종근당은 최근 남미 지역 의약품 수출 때 필수 요건인 브라질 위생감시국(ANVISA)의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ANVISA는 한국에 조사단을 파견, 3월 22일부터 5일간 이 회사의 천안공장을 직접 점검했다. 종근당은 앞으로 페니실린계 복합항생제 ‘크목실린’ 등 의약품을 브라질에 연평균 500만 달러어치 이상 수출할 계획이다.
식물성 DHA보충제 ‘스마트그린맘’
㈜메디포스트는 양질의 모유 수유에 도움되는 식물성 DHA 보충제 ‘스마트그린맘’을 새로 출시했다. DHA는 두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