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예산낭비신고관리 포털 구축키로

입력 2010-05-19 18:43

정부가 국가 재정 누수를 막고 효율적 운용을 위해 올해 말까지 예산낭비신고관리를 전담하는 통합 포털 사이트를 구축하기로 했다.

1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재정 건전화의 일환으로 예산낭비신고관리 포털을 개발해 예산낭비 신고부터 보상 처리까지 자동화하기로 하고 관련 용역을 발주했다.

재정부는 “예산낭비 신고 업무는 국민신문고와 부처 간 업무연락망 등으로 나뉘어 있어 통합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더구나 예산낭비신고관리에 관한 전체 데이터를 관리하는 정보 시스템이 없어 예산낭비 누수를 막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예산낭비신고관리 포털을 만들어 업무 절차에 따라 진행상황, 처리 결과 등을 통합 관리하고 국민신문고, 업무연락방 등 유관 시스템과는 연계 시스템을 활용해 업무, 데이터의 중복 관리를 사전에 막기로 했다.

정동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