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기독히트 대상-바이블맥아카데미] 성경장 제목 암기, 말씀의 ‘맥’ 잡기

입력 2010-05-19 16:00


바이블맥관통세미나

‘바이블 맥 관통 세미나’는 목회자와 평신도 직분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그림과 연상법을 통해 성경 1189장의 각장 제목들을 현장에서 100% 암기하게 하고, 암기된 성경 장 제목들을 토대로 성경의 맥을 잡아주는 세미나다. 지난 3월에는 이욥 목사가 ‘맥 성경’도 제작했다. 맥 성경의 특징은 말씀을 읽을 때 말씀의 맥을 잡도록 도와주는 주석 성경이다. 이 성경은 세미나 현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지난 7년간 150여 차례 진행된 세미나에 목회자와 평신도 직분자 1만5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무엇보다 ‘성경말씀 맥 잡기 공부’를 통해 목회자와 평신도 직분자들이 평소 답답해하던 내용들을 속 시원히 해결했다고 대부분 간증했다.

‘바이블 맥 관통 세미나’가 초교파적으로 많은 목회자에게 큰 호응을 받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목회자들이 먼저 설교 준비와 설교하는 부분에서 자유함을 얻고, 둘째는 ‘바이블 맥 관통 세미나’를 공부한 목회자들이 교회들에서 평신도를 대상으로 성경공부를 했을 때 반응이 좋고 삶의 변화도 체험한다는 것이다.

바이블맥아카데미학장 이욥 목사는 “평신도 직분자 가운데 이 공부를 하신 분들은 소감을 통해 평소 성경 이해가 안 되어 답답하던 내용들에 대하여 속 시원히 해답을 얻고, 이 공부를 한 뒤 성경을 읽으면 공부를 안 하고 성경을 10독한 것보다 훨씬 많은 내용이 머리에 남는다고 간증한다”고 말했다. 바이블 맥 아카데미(www.biblemac.com·042-537-3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