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싸이, 2010 남아공 월드컵 응원가 발표

입력 2010-03-30 00:30

김장훈과 싸이가 6월에 열리는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축구대회를 위해 SK텔레콤과 손잡고 월드컵 응원가를 발표한다고 29일 전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거리 응원의 감동을 재현하기 위해 노래 두 곡을 발표하며, 첫 곡 ‘울려줘 다시 한번’을 이날 오후 온라인에서 무료로 공개한다. 이 곡들은 SK텔레콤 광고에도 쓰일 예정이다.

‘울려줘 다시 한번’은 싸이가 작사, 작곡하고 유건형이 편곡했으며 김장훈과 싸이가 듀엣으로 노래했다. 강렬한 비트와 쉬운 멜로디에 ‘울려줘 다시 한번 그때처럼 그 감동의 메아리 울려줘, 불러줘 다시 한번 그때처럼 그 감동의 멜로디 불러줘~’라는 후렴구 가사가 인상적이다.

노래와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에서 2002년 거리 응원의 동지였던 김장훈과 싸이는 각각 냉면집 배달원과 무능한 직장인으로 등장한다. 싸이의 회사로 냉면을 배달하러 온 김장훈이 붉은색 셔츠를 입은 싸이를 만나면서 2010년을 위한 열정을 다시 불태운다는 코믹한 스토리다.

두 가수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지만, 6월만큼은 2002년의 열정을 다시 한번 살리고 싶다”며 “이 노래를 시작으로 시민과 축구 팬의 뜨거운 열정에 우리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부터 전국을 돌며 합동 공연 ‘완타치’를 펼치는 중인 이들은 5월 15일 오후 7시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공연을 끝으로 투어의 막을 내린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