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휴젤㈜, ‘보툴렉스’ 정식 품목 허가 外
입력 2010-03-28 14:46
◆ ‘보툴렉스’ 정식 품목 허가
휴젤㈜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주사제 ‘보툴렉스(보툴리눔독소 A형)’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정식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휴젤은 BK동양성형외과의 홍성범·신용호 원장이 생화학 분야 전문가인 문경엽 박사와 함께 2001년 의약품 개발을 위해 설립한 회사다. 보툴리눔은 원래 세균에서 생산되는 ‘신경독’의 하나로 근육의 비정상적 수축이나 경련의 완화, 주름제거, 다이어트 등 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 종합비타민 인코라민 출시
종근당은 최근 제품별로 효능을 특화한 종합비타민 ‘인코라민’ 시리즈 3종을 새로 출시했다. ‘인코라민 프리미어’는 근육·신경계에 도움을 주는 활성형 비타민B와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 항산화 성분 비타민C·E를 함유하고 있다. 또 ‘인코라민 큐텐업’은 아연과 코큐텐 외에 간에 좋은 우루소데속시콜린산(UDCA)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 림프종 환자 임상실험 계획
녹십자는 서울대병원에서 혈액암의 일종인 림프종 환자들을 대상으로 항암 면역세포 치료제 ‘MG4101’의 효과를 검증하는 임상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MG4101은 건강한 사람으로부터 분리한 NK세포를 암세포 파괴용으로 활성화시킨 후 환자에게 다시 투여하는 세포치료제다. 녹십자는 MG4101를 2013년 림프종 치료제로 시판할 예정이다.
◆ 신부전·뇌혈관센터 개소
순천향대병원은 최근 만성 신부전 및 뇌혈관질환 환자가 한 자리에서 진료받을 수 있는 325㎡ 규모의 혈관센터를 새로 개소했다.
◆ 建大 관절염 치료 공개강좌
건국대병원은 31일 오후 2시 지하 3층 대강당에서 ‘관절염의 원인과 치료’를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정형외과 이상훈 교수(02-2030-7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