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국민교회건축상-공로상] 이공하우징건설

입력 2010-03-23 17:27


시공 부문 이공하우징건설

모던·절제미 살린 공간의 조화에 초점


먼저 아름다운 교회를 짓도록 기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그리고 이 같은 큰 상을 주시어 그 동안 노고한 저희 회사 임직원 모두를 칭찬해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것 같아 한없이 감사할 뿐입니다.

지금의 한국교회가 교회 건축 시공회사에 바라는, 다시 말해 성도들과 목회자의 안목과 기대수준은 매우 높고 그 폭 또한 매우 넓어져 있습니다. 단순히 건물을 짓는 구조적 해결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을 구현해낼 수 있는 매우 섬세한 인테리어 디자인 해결능력까지 요구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번 대구 범어교회 프로젝트는 무엇보다도 우리 이공하우징건설이 교회전문 시공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가운데 인테리어 전문회사로서 20여년 쌓아온 디자인 노하우를 맘껏 발휘할 수 있었던 참으로 귀한 프로젝트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마건축의 이은석 교수님의 모던하고 절제된 교회건축 설계의도를 살려 교회 곳곳 내부에서도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을 찾기 위해 노력했던 저희 생각과 건축주이신 대구 범어교회 장영일 담임목사님을 비롯한 건축위원회의 의견이 일치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로 다행스럽고 그분들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여러 면에서 부족한 저희 이공하우징 건설을 높이 들어 주님 성전을 짓게 하시고 그로 말미암아 대한민국 방방곳곳에 저희의 손길로 믿음의 터전을 이루게 하시는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바칩니다.

이공하우징건설 구정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