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대한척추종양연구회 발족 外
입력 2010-02-21 17:41
대한척추종양연구회 발족
척추종양에 대한 최신 의료정보를 공유하고, 환자 치료 성적을 올리기 위해 전문의간 유기적인 협진을 꾀하는 학술 단체, 대한척추종양연구회가 최근 새로 발족했다. 초대 회장으로는 정천기(사진)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선임됐다. 연구회는 앞으로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척추신경외과 척추정형외과 등 관련 전문가들이 퇴행성 척추질환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척추종양 분야를 집중 연구할 계획이다.
파킨슨병 치료제 임상시험 허가받아
㈜녹십자(대표 조순태)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자사의 파킨슨병 치료제 ‘GCC1290K’에 대한 임상시험을 허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파킨슨병 치료제가 FDA의 신약 임상시험 승인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CC1290K는 도파민성 신경세포의 사멸을 억제해 퇴행성 뇌질환인 파킨슨병의 진행을 차단하거나 지연시키고, 동시에 이상 증상도 개선하는 약물이다.
3개월 과정 장수 아카데미 신설, 운영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소장 박상철)는 분당서울대병원에 주 1회 3개월 과정의 장수 아카데미를 신설, 운영한다. 다음 달 16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등록비는 건강강좌만 수강 시 15만원, 건강검진 패키지를 포함시킬 경우 50만원이다. 희망자는 분당서울대병원 홈페이지(www.snubh.org) 또는 전화(031-787-1129)를 통해 다음 달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